AI All Funding

AI 뷰티테크 ‘퓨처뷰티’, 팁스에 선정.. “미용실 디지털 전환 도움”

2021-11-24 < 1 min read

AI 뷰티테크 ‘퓨처뷰티’, 팁스에 선정.. “미용실 디지털 전환 도움”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기반 뷰티테크 스타트업 ‘퓨처뷰티’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퓨처뷰티는 디지털 혁신이 더딘 분야 가운데 하나인 미용 업계의 시스템에 딥러닝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모바일 기반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퓨처뷰티는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에서 분사한 스타트업으로 국내 유명 미용실 체인인 ‘꼼나나’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와 함께 미용실 전용 컨설테이션(Consultation) 솔루션과 고객 관리 프로그램(CRM)을 개발하고 있다. 

퓨처뷰티가 중점적으로 기술 개발 중인 컨설테이션 솔루션에는 박제희 대표이사가 백제예술대학교 및 커커아카데미 교수 재직 당시 기획한 컨설팅 교육 내용과 지난 20년 이상 경력의 서울 청담 지역 유명 헤어 디자이너들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해당 솔루션은 지난 8월부터 퓨처뷰티가 운영 중인 매장들에 도입하여 유효성을 검증 중에 있다. 

박제희 퓨처뷰티 대표는 “K-뷰티가 전세계적으로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지만 정작 미용업에 대한 인식은 20여 년 전과 비교해서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며, “미용실의 디지털 전환으로 고객의 시술 만족도와 미용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퓨처뷰티는 현재 실제 미용실에서 쌓은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의 얼굴형 및 이목구비에 맞는 헤어 상담과 시술이 가능하도록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