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에이슬립, 아마존 공식 협업 파트너 선정.. “알렉사 연동 수면 측정 및 분석”

2021-12-02 2 min read

에이슬립, 아마존 공식 협업 파트너 선정.. “알렉사 연동 수면 측정 및 분석”

Reading Time: 2 minutes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Asleep)이 국내 최초로 아마존 공식 협업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아마존 스마트홈 스피커 알렉사(Alexa)에 에이슬립의 수면 측정 및 분석 기능과 관리 서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아마존 알렉사는 아마존의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매년 기술이 뛰어난 전 세계 스타트업 15곳을 선정해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을 진행한다. 에이슬립의 독보적인 수면 분석 기술과 편리한 활용성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앞으로 에이슬립 앱과 알렉사 스피커만 있으면 고가의 수면검진센터에 가지 않아도 된다. 누구나 집에서 편리하게 수면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단순히 수면 리포트를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활동 제안, 개인별 수면 상태에 맞춘 기상 알람, 더 나아가 알렉사 스피커를 활용한 침실의 전반적인 수면 환경 제어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 CES에서도 함께한다. CES 전시장 아마존 알렉사 부스에서 에이슬립의 기술력과 제품 및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 솔루션은 이용자가 그 문제를 인식하는 것이 개선의 출발점이다. 에이슬립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수면 정량화 기술과 이를 토대로 한 알렉사와의 성공적인 협업을 시작으로 가전, 보험, 건강기능식품, 호텔 등 수면과 연관된 모든 산업에 에이슬립의 수면 센싱 및 관리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에이슬립은 2020년 6월 설립 이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4월 페이스북 본사에서 열린 AI 기술 대회에서 국내 헬스케어 기업 중 유일하게 협업 파트너로 선정됐다. 2021년 CES와 MWC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구글, 애플, 에어비앤비 등에 투자한 헬스테크 캐피탈, 레전더리 벤처스, 500글로벌 등이 참여하는 세계 유수의 데모데이 및 스타트업 컨퍼런스에 참여해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에이슬립은 아마존 외 국내외 여러 기업과도 서비스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2022년에는 미국 실리콘밸리 지사 설립도 추진한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신뢰도 높은 수면 정보의 디지털 전환이 이뤄진 사례는 세계적으로도 드물다”며 “믿을 수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들과 함께 급성장하는, 슬립테크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슬립은 올해 5월에 시리즈A 펀딩으로 카카오벤처스인터베스트에서 17.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슬립테크(sleeptech)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호흡 소리와 무선 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비접촉식 수면검사법을 개발해 아마존 인공지능(AI) 스피커인 알렉사와의 협업을 진행 중인 회사다. 에이슬립은 신규 투자를 유치하면서 국내 슬립테크 기업 중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