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프리미엄 니치 향수 ‘니치크’,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2021-12-16 < 1 min read

프리미엄 니치 향수 ‘니치크’,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프리미엄 니치 향수 전문 브랜드 ’니치크‘를 운영 중인 니치크가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이다.

니치 향수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에도 불구하고 고공 성장하고 있다. 니치 향수는 명품처럼 희소성이 높아 개인화와 차별화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성향과 부합해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유로모니터는 한국의 프리미엄 향수 시장이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50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니치크의 니치향수는 최상등급의 향료로 만든 Extrait de parfum 등급의 제품으로, 부항률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지속 시간은 6시간에서 최대 24시간이므로 한 번 사용한 후 오랜 기간 좋은 향이 유지돼 외출 시 한 번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제품에는 향수의 주원료인 에탄올은 변성 에탄올이 아닌 자연 친화적이며 식음용으로 가능한 100% 곡물 발효 주정 에탄올이 함유되어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향수는 향에 따라 번호로 구분되어 있으며 용량은 10ml, 30ml, 100ml로 구분돼 있다.

니치크는 현재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엔터식스 왕십리점, 안양점, 레이크 꼬모 동탄점, 스퀘어원 인천점 등 다수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직접 향기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니치크의 황수정 대표는 “현재 6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2022년 상반기까지 총 13개 오프라인 매장오픈을 목표하고 있다”며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향에 대한 기대 이상의 경험을 니치크를 통해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