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벤처기업협회, 9회 톡투유 데모데이 개최

2021-12-18 < 1 min read

벤처기업협회, 9회 톡투유 데모데이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17일 오후 ‘제9회 톡투유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톡투유 데모데이(톡톡 튀는 투자유치 이야기)는 벤처기업협회에서 발굴·육성한 창업자의 성장 가능성과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공개하는 자리이다.

이날 참여한 창업기업은 △채용솔루션 △교육 △장애인 고용 △화장품 △플랫폼 등 다양한 키워드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13개 기업이 IR발표를 진행했으며, 투자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창업기업들은 약 5주간의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과 전문 멘토의 밀착 멘토링을 받고 최종 무대에 올랐으며, 온라인 방송에는 벤처캐피탈(VC) 및 액셀러레이터, 창업 지원기관 종사자 등이 참여하여 IR기업들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벤처기업협회 SVI 홍석재 센터장은 “기본이 강한 기업들의 성장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데모데이 이후, 투자 연계를 위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협회의 인프라가 탄탄해지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창업기업들이 양질의 지원 받고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데모데이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벤처기업협회는 예비창업패키지, PSWC 프로그램, 대학생을 위한 KTB 벤처 챌린지 등 초기 창업기업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결성한 ‘KOVA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협회가 발굴한 창업기업에 투자, 연계 지원하며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