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Robotics

로봇 헬스케어 ‘에이치로보틱스’, 식약처 의료기기 3등급 허가 획득

2021-12-21 < 1 min read

로봇 헬스케어 ‘에이치로보틱스’, 식약처 의료기기 3등급 허가 획득

Reading Time: < 1 minute

로봇기술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자사 제품인 ‘리블레스 플라나(rebless planar)’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의 재활용 의료로봇이 3등급 허가를 받은 것은 국내에서 매우 희소한 사례다.

에이치로보틱스의 리블레스 플라나는 상지 치료에 특화된 재활 운동 솔루션으로 전문 의료기관용 제품이다. 리블레스 플라나는 재활 운동을 위한 재활 로봇 디바이스와 플랫폼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이를 통한 다양한 재활 운동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식약처는 의료기기법에 따라 의료기기를 ▲1등급(잠재적 위해성이 거의 없는 의료기기) ▲2등급(잠재적 위해성이 낮은 의료기기) ▲3등급(중증도의 잠재적 위해성을 가진 의료기기) ▲4등급(고도의 위해성을 가진 의료기기)으로 분류하고 있다. 

에이치로보틱스의 리블레스 플라나는 전문치료기관에서 전문가의 감시 하에 사용되는 로봇보조정형용운동장치로, 상지(팔,어깨)에 재활치료가 요구되는 환자 근육의 재건, 관절운동의 회복에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3등급 의료기기에 허가됐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에이치로보틱스가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라인업인 리블레스 플라나가 3등급 의료기기로 허가되어 기쁘다”며 “리블레스 플라나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치로보틱스는 올해 10월에 시리즈B 라운드에서 120억원을 투자받았고 내년에 상장을 준비 중이다. 또한 글로벌 최대의 IT 박람회인 ‘CES’의 ‘Health & Wellness’분야에서 2021년과 202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