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Venture Capital

넥스트드림엔젤클럽, 제3회 넥스트드림 데이 개최

2021-12-27 2 min read

넥스트드림엔젤클럽, 제3회 넥스트드림 데이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이  ‘제 3회 NEXTDREAMS DAY’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은 2018년 9월 설립된 엔젤클럽으로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벤처캐피탈 심사역, 의사, 변호사, 기업 CEO 등 전문직 100여명으로 구성된 전문직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엔젤클럽이다.

이번에 개최된 ‘NEXTDREAMS DAY’는 2019년 12월 이후 세 번째 행사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에서 투자한 포트폴리오사 CEO와 임직원, 넥스트드림엔젤클럽원 그리고 벤처캐피탈 심사역 등 투자자가 모여 포트폴리오를 점검하고 2022년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포트폴리오 기업은 모두 13개사로 현물 조각투자 플랫폼 ‘바이셀스탠다드’, 증강현실(AR) 기반 메타버스 스타트업 ‘이매지니어스’, 디지털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 및 에듀테크 스타트업 ‘유니드캐릭터’, 모바일 설문조사 및 인공지능 보고서 개발사 ‘얼리슬로스’ 등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우리은행, 캐피탈원, 넥스트랜스 등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의 공동투자사 및 후속투자사가 참여했으며 매쉬업엔젤스, 빅베이슨캐피탈, IMM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서울거래 비상장 등 주요 벤처캐피탈 심사역 및 관계자가 참여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포트폴리오사들이 기업별 서비스를 소개하며 필요한 후속 투자 유치에 필요한 투자자를 소개받는 등 네트워킹도 진행되었다. 패널 세션에서는 각 사 CEO가 패널토론자로 참여하여 코로나 국면에서의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 현황을 투자자들과 공유하고 후속투자, 판로개척 등 포트폴리오사가 필요로 하는 솔루션에 대한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었다. 

행사 이벤트에서는 메타버스 스타트업 ‘이매니지어스’가 증강현실(AR) 기반의 오브젝트 NFT를 지급하고 ESG 스타트업 ‘퀀티파이드이에스지‘는 ESG평가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메타버스, ESG 와 같은 최신 트렌드를 참석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태성환 회장은 “넥스트드림엔젤클럽 전체 13개 포트폴리오사 중 54%인 7개사가 후속투자를 유치하면서 기업가치 상승률이 10배를 넘어서는 사례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벤처캐피탈 심사역, 의사, 개인전문투자자, 예비 유니콘 CEO 등 유능한 전문가들이 계속 유입되어 “2022년에는 전문직 회원 수 200명을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이 지속적인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전문직들의 집단지성 기반 엔젤투자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밝히기도 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