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장안의 화제 SNL ‘주기자’, AI 인턴기자로 재탄생

2022-01-10 2 min read

장안의 화제 SNL ‘주기자’, AI 인턴기자로 재탄생

Reading Time: 2 minutes

SNL코리아에  혜성같이  등장하여 매주 최고의  화제를 만들고  있는  ‘인턴기자’가 AI로 탄생한다.  

에이스토리는  자회사  에이아이엠씨(AIMC)가  국내  AI 보이스 솔루션 회사인 ‘네오사피엔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MZ세대 최고의 아이콘인  ‘인턴기자’ AI를  오는  2월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에이아이엠씨 소속 배우 주현영이 분한 캐릭터인 ‘인턴기자’는 SNL코리아의 ‘위크앤드 업데이트 -Weekend  Update’ 코너 및 ‘주기자가  간다’  코너에서  독특하고  재기  발랄한 매력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2,500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전  국민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네오사피엔스는  기존의  음성  합성  기술과  달리  감정과  운율을  실제  연기자와  같이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독특한  연기  패턴과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는  ‘인턴기자’의  캐릭터를  실제처럼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회사이며,  최근에는  음성과  함께 가상  인간  영상을  합성할  수  있는  기술도  상용화하였다.  네오사피엔스는  현재  95만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인공지능  연기자  서비스 타입캐스트를  운영하며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타입캐스트를  이용해  유튜브,  틱톡  등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에이아이엠씨와 네오 사피엔스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네오사피엔스의 독보적인 보이스 및 영상 기술로 탄생한  AI 인턴기자는 셀럽의  부캐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탄생한 AI라는  점에서 시장과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방송은 물론  방송을  벗어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폭넓은 활동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활용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인턴기자역의 배우 주현영은 “네오사피엔스의 독보적인  기술로 인턴기자  캐릭터가 AI로  탄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놀랍고 기대된다. 새롭게 탄생하는 AI인턴기자에도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글로벌 IP  비즈니스 컴퍼니로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는  에이스토리는  금번  AI인턴기자  프로젝트와  함께  두나무와  공동으로  출시한  NFT프로젝트, 202년  1사분기에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사 슈퍼센트와 공동 기획하여 런칭될 ‘킹덤’의 글로벌 하이퍼캐주얼 게임, 모바일 게임의 명가 액션스퀘어와 런칭하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게임 킹덤  :  왕가의  피(영문명  KINGDOM  :  The  Blood),  디지털 휴먼/메타버스  선도기업  EVR스튜디오와  공동  추진하는  디지털  휴먼  프로젝트  등  다양한  콘텐츠  포트폴리오의  IP를  활용하는  비즈니스를  확대 추진하여  콘텐츠 비즈니스의 생태계를  확장하는 혁신적인  글로벌 IP 컴퍼니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예정이다.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