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logistics

물류 스타트업 ‘볼드나인’, 50억원 투자유치

2022-01-17 < 1 min read

물류 스타트업 ‘볼드나인’, 5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물류 스타트업 볼드나인시리즈A 펀딩으로 포스코기술투자베일리PE 등으로부터 5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2018년 11월 창업한 볼드나인의 첫 투자유치다. 

투자를 주도한 포스코기술투자와 베일리PE 관계자는 “풀필먼트 산업은 온라인 판매채널의 다양화, 셀러들의 대형화, D2C(직접판매) 비즈니스의 확대 등으로 장기적 성장기의 초입이라고 본다”면서 “이커머스 시장의 물류운영 노하우와 시스템을 보유한 볼드나인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투자자의 평가와 같이 볼드나인은 기술기반의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하는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이마트, SSG.COM, 티몬, CJ 등에서 물류 경험을 쌓은 경영진이 기업에 함께하는 중이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서비스에 최적화된 IT 시스템을 제공하는 센터관리시스템(WMS)과 주문관리시스템(OMS)를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중이다. 볼드나인이 개발한 WMS는 온라인 판매자별 다수의 버추얼 브랜드 운영을 통한 효율적인 다중 마켓 채널과 상품 재고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아 지난해 4월 특허로 등록됐다.

또한, OMS는 최대 300여개의 쇼핑몰과 실시간 연동하여 주문수집·송장연동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대형 셀러부터 소규모 셀러까지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볼드나인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오뚜기 물류서비스(OLS)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인프라 확장에도 나섰다. 최근 수도권 인근 물류부지를 찾기 힘든 상황에서 볼드나인은 오뚜기 물류서비스가 보유하고 있는 물류 인프라를 이용하고, 오뚜기 물류서비스는 센터 가동성을 높이는 상호보완적 파트너십이 될 전망이다.

한편, 볼드나인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기술개발과 인프라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 시스템의 모빌리티를 고도화하고, 자동화설비(WCS) 적용센터 확장 등이 추진 예정돼 있다.

박용석 볼드나인 대표는 “볼드나인은 이커머스 데이터 연동 범위 확대 및 완성도를 높이고 상품의 특성에 맞는 자동화 시스템 적용을 통해 물류 효율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