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Mobility

카카오모빌리티, 넥스트 모빌리티 컨퍼런스 개최(2/10)

2022-01-24 2 min read

카카오모빌리티, 넥스트 모빌리티 컨퍼런스 개최(2/10)

Reading Time: 2 minutes

카카오모빌리티가 오는 2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첫 테크 컨퍼런스 ‘NEXT MOBILITY: NEMO 2022(이하 NEMO 2022)’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NEMO 2022를 통해 택시 호출, 길안내 등 이동의 과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로만 제한적으로 인식돼 온 모빌리티가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서 무한 확장하고 있음을 조명한다. 모빌리티 산업이 고도화된 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이동의 목적을 분석하는 것은 물론, 빅데이터 기반으로 이동 전 최적의 모빌리티 수단을 먼저 제시하거나 사람이 직접 이동하지 않아도 사물과 서비스가 찾아오게 하는 등 미래 라이프 환경도 변화시키고 있는 만큼, 모빌리티 글로벌 리더들과 함께 융합된 혁신 패러다임을 새롭게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NEMO 2022에는 보다 확장된 모빌리티 영역에서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는 LG, 삼성전자, GS리테일 등 국내 대기업과 함께 우아한형제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토르드라이브, 번개장터 등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과 기술 스타트업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글로벌 모빌리티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미국의 자율주행 분야 리더 ‘오로라(Aurora)’와 독일의 UAM 전문기업으로 지난 해 국내에서 비행 시연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볼로콥터(Volocopter)’ 등 기술 선도 기업들이 급변하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NEMO 2022에서는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세계 모빌리티 기술을 선도하는 연사들의 키노트 스피치가 진행된다.

특히 최근 국내에서도 화두가 되고 있는 자율주행 업계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국 오로라(Aurora)의 CEO 크리스 엄슨(Chris Urmson)이 참여해 자율주행 전략과 미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크리스 엄슨이 국내 기업이 주관하는 테크 컨퍼런스에 공식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패널토론에서는 구글 본사 리서치 엔지니어로 근무하며, NeurIPS, ICML, JMLR 등 인공지능 분야 최고 권위지에 수십편의 논문을 발표한 인공지능 전문가 유승일 카카오모빌리티 최고기술책임자(CTO), 크리스 엄슨 오로라 CEO, 플로리안 로이터(Florian Reuter) 볼로콥터 CEO, 박일평 LG 사이언스파크 대표 등 세계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4인의 오피니언리더가 모빌리티 기술로 바꿔갈 미래 이동 환경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빌리티 기술이 총망라된 기술 세션도 마련한다. ▲고도화된 기술로 정확한 위치 인식을 제공하는 시각측위서비스(VPS), 융합 실내 측위(FIN)와 3차원 공간 정보 구현을 위한 고정밀지도(HD맵) 등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기술들을 소개하는 ‘혁신기술과 만나다’ ▲ 차세대 물류 기술 상용화를 앞당기는 물류 최적화 솔루션(TMS) 및 군집주행 기술과 함께 사람의 이동을 최적화해 구현하는 내비운행리포트 기술도 소개하는 ‘기술로 일상을 바꾸다’ ▲자율주행, 로보틱스,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도시의 지형을 변화시키는 모빌리티 기술이 소개되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 등 3가지의 주제로 총 16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모빌리티 기술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전시도 운영된다. ▲카카오모빌리티 자체 기술로 구현된 자율주행차 ▲실물로는 최초 공개되는 LG의 미래 자율주행차 컨셉모델 ‘LG 옴니팟(LG OMNIPOD)’ ▲시공간 동기화 기술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실내·외 모바일 맵핑 시스템(MMS)’ ▲카카오모빌리티의 서비스 및 기술 고도화에 활용되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시각화한 ‘모빌리티 아틀라스’가 전시된다. 각 기술을 설명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NEMO 2022는 카카오 T로 시작된 이동의 혁신에 머무르지 않고, 적극적인 기술 투자로 모빌리티 영역을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카카오모빌리티 비전을 실현하고자 기획되었다”라며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는 글로벌 테크 리딩 기업들과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이 될 수 있길 기대하며, 매년 다양한 주제로 글로벌 모빌리티 기술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