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아산나눔재단, 비영리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2/22)

2022-01-25 < 1 min read

아산나눔재단, 비영리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2/22)

Reading Time: < 1 minute

아산나눔재단이 설립 10년 이내 비영리 조직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비영리스타트업’의 2022년 참가 기관을 오는 2월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아산나눔재단이 사업과 조직의 빠른 성장을 준비하는 신생 비영리 조직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선정 기관 수를 늘리고, 모집 대상의 범위를 확대해 실시한다. 설립 10년 이내 비영리 임의, 민간단체와 사단 및 재단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을 포함해 비영리 조직 내 사내벤처 등도 지원 가능하다. 임팩트 확장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기관으로 선발되는 비영리스타트업에는 프로젝트 지원금이 최대 6천만 원까지 제공되며, 그로스해킹, 퍼포먼스 마케팅, 온라인 캠페인, 데이터 분석, 후원자 관리, 플랫폼 개발 등 임팩트를 확장하고 혁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파트너가 자문을 맡는다. 또한, 조직의 재무 및 사회적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성과지표 체계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아산나눔재단의 마루에서 마련한 클라우드 크레딧 제공, 법률, 세무 등 전문 서비스 연계와 같은 풍성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이 작년부터 실시한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뉴웨이즈’, ‘더블유앤씨’, ‘사단법인 아디’ 등이 참가 기관으로 선정돼 지원을 받았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이 지난해 파일럿으로 운영한 비영리스타트업을 올해 드디어 정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비영리스타트업의 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많은 이들과 공유하여 소셜섹터 내 기업가정신을 확산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