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산업은행, 23대1 경쟁 뚫은 넥스트원 4기 15팀 최종 선발

2022-02-03 1 min read

산업은행, 23대1 경쟁 뚫은 넥스트원 4기 15팀 최종 선발

Reading Time: 1 minute

산업은행은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KDB NextONE 4기 15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 2월부터 5개월간 상반기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번 KDB NextONE 4기는 넥스트라운드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총 339개 기업이 지원, 약 23: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15개사가 최종 선발되었다. 

금번 선발기업에는 인공지능(AI)·빅테이터 분야 6개사, 헬스케어 분야 3개사, 소프트웨어 분야 2개사를 비롯하여 물류, 서비스로봇,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기업들이 포함되었으며, 그 중 업력 3년 이내의 초기 기업이 약 70%를 차지하였다. 

산업은행은 선발된 기업에게 사무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IR 컨설팅, 사업연계, 데모데이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KDB NextRound와 NextRise(스타트업 페어) 등 다른 벤처플랫폼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단계별·맞춤형 지원도 제공한다.

올해 산업은행은 작년에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VC 현지법인과 기 운영중인 싱가폴 벤처데스크 등을 활용하여 전문가 멘토링, 현지 VC 연결, 투자유치 IR 개최 등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KDB NextONE은 2020년 출범 이후 3기에 걸쳐 45개 스타트업을 보육하였으며, 참여 기업들은 업무제휴, 특허출원 등 다수의 사업성과와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였고, 특히 이 중 25개사는 보육기간 중 총 31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NextOne 선발팀은 여기를 참고하시길.

또한 동문 기업중에 마이크로시스템(2기)은 ‘2021 아기유니콘 200’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에이유(1기)는 ‘도전! K-스타트업 2021’에서 대상을, 아스트론시큐리티(2기)는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에서 보안기업 부문 스타트업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유망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전 과정에 산업은행이 함께할 것”이라며, “KDB NextONE 뿐만 아니라 KDB NextRound, NextRise 등 산은의 벤처플랫폼을 지속 발전시키고 해외 네트워크 및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씨엔티테크(CNT테크)에서 운영하는 KDB산업은행의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 ‘2022 KDB NextONE 4기’ 선발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