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원스글로벌, 이블루와 ‘의약품 데이터와 약국 ERP 시스템 연계’ 업무협약 체결

2022-02-07 < 1 min read

author:

원스글로벌, 이블루와 ‘의약품 데이터와 약국 ERP 시스템 연계’ 업무협약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커넥트디아이’ 운영사 원스글로벌약국 ERP 프로그램 ‘perp’을 운영하는 이블루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커넥트디아이’는 국가마다 다른 의약품명, 성분명 등을 표준 데이터 시스템화해 통합된 글로벌의약품 데이터를 구축했다. 2022년엔 의료 전문인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 층까지 넓혀 전문 약사와의 무료 채팅 상담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 비급여 약가 조회 등 다양한 의약품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스글로벌은 ‘커넥트디아이’에 약국의 판매 데이터를 활용한 주변 약국의 약품 판매 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블루는 ‘커넥트디아이’의 의약품 정보를 연동하여 약국에서 판매 의약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는 “커넥트디아이 이용자가 의약품 구매가 필요할 때, 내 주변의 약국과 의약품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전념하겠다”고 전했다.
이나현 이블루 대표는 “원스글로벌과 MOU를 통해 약국과 소비자들이 급변하는 의약품 정보들을 빠르게 획득하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