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전동 모빌리티 공유 ‘스윙’, 3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02-07 < 1 min read

author:

전동 모빌리티 공유 ‘스윙’, 3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전동 모빌리티 공유 스타트업 스윙(SWING)이 총 3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유럽 1위 공유 킥보드 티어(TIER) 투자를 리드한 글로벌 벤처캐피털 화이트스타캐피탈이 리드 투자자로 참여했다. 신규 투자자로 엠씨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에스티리더스프라이빗에쿼티, 기존 투자자해시드휴맥스가 참여했다.

스윙은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 규모와 수익성을 모두 갖춘 차별화된 실적과 신사업 및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스윙은 2021년 말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인 3만5천 대의 전동 킥보드와 전기 오토바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 약 245억 원, 당기순이익은 25억 원을 달성해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스윙은 이번 투자금을 지자체와 협업해 모빌리티 전동화에 앞장서는데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전기 자전거, 전기 오토바이 등 전동 모빌리티(이동 수단)를 10만대까지 늘리고 배달 라이더(배달원)를 위한 공유 서비스 ‘오늘은라이더’ 운영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또 각 모델 간 배터리를 표준화해 올 상반기 중 배터리 충전 시스템을 직접 설치하고 운영할 방침이다. 이밖에 연내 일본 시장에 진출, 안착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형산 스윙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다양한 전동 모빌리티와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자체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용자와 비이용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서비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모빌리티 불모지인 한국에서도 글로벌 모빌리티 회사가 탄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