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AI 커뮤니티‘모두의연구소’, 70억원 투자 유치

2022-02-08 < 1 min read

author:

AI 커뮤니티‘모두의연구소’, 70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커뮤니티 중심의 연구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두의연구소KB인베스트먼트, 대교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7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모두의연구소’는 누구나 하고 싶은 연구를 마음껏 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AI 커뮤니티이다. 

모두의연구소는 AI 국제 학회(NeurIPS, CVPR 등)에서 지속적인 연구성과를 내고 있으며, 연구원들의 기술 창업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모두의연구소에서 만든 AI 혁신학교 아이펠(AIFFEL) 또한 설립 2년 만에 서울, 대전, 인천, 대구, 울산, 부산 등 전국 8개 캠퍼스로 확장돼 지역 편차 없는 인공지능 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AI 개발자 양성, 커뮤니티 서비스 확장, 각 교육 프로그램의 홍보 지원 등에 투자금을 투입할 예정이며, 이에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대규모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대표는 “앞선 투자와 더불어 지금까지 모두의연구소 성장을 미루어봤을 때, 인공지능과 관련한 연구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AI 분야뿐 아니라 하고 싶은 연구를 마음껏 할 수 있는 모두의연구소만의 열정과 상생의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투자(funding) 소식 전체보기]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