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Venture Capital

엔슬파트너스, ‘엔슬 테크스타트업랩 5기’ 스타트업 모집(~3월2일)

2022-02-11 < 1 min read

author:

엔슬파트너스, ‘엔슬 테크스타트업랩 5기’ 스타트업 모집(~3월2일)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엔슬파트너스는 ‘엔슬 테크스타트업랩(ETSL) 5기’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엔슬 테크스타트업랩은 기업과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하여 투자하고, 경쟁력 있는 B2B 솔루션 개발 역량과 기술 및 제품을 갖춘 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4기까지 선발했던 모집 대상은 창업한 지 3년 이내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이다.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B2B솔루션(사이버보안 포함) 및 인터넷 서비스 플랫폼 솔루션, IoT 및 IIoT 센서 및 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로보틱스자율주행 솔루션, 디지털 헬스케어 및 헬스 인포매틱스에 더해 5G+ 네트워크 솔루션이 새롭게 추가됐다.

5기 모집은 2월 14일부터 3월 2일까지 지원 신청을 접수하고, 3월 둘째 주 발표 평가를 거쳐 3월 11일 우선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엔슬 테크스타트업랩은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 프리시드 또는 시드 투자와 함께 6개월 간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5기 프로그램은 3월말에 최종선발 및 프로그램 킥오프 이후 연말 데모데이까지 사업 및 제품 개발 멘토링, Go-To-Market 전략 수립, IP 관리 및 포트폴리오 구축 멘토링 등 성공적인 제품 개발 및 론칭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제공한다. 나아가 엔슬파트너스는 엔슬 테크스타트업랩 졸업 기업에게 후속 투자 연계 및 성장 단계에 맞는 R&D 지원 프로그램과 TIPS 연계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개발과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1년 하반기에는 엔슬 테크스타트업랩 4기에 3개사를 선발 및 투자하고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엔슬 테크스타트업랩을 총괄하는 강영재 파트너는 “TIPS 운영사로서 엔슬 테크스타트업랩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할 더 많은 기술 기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