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디오비스튜디오, 태국 칸타나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동남아 버추얼 휴먼 사업 전개”

2022-02-16 < 1 min read

디오비스튜디오, 태국 칸타나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동남아 버추얼 휴먼 사업 전개”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가상얼굴 전문 기업 디오비스튜디오는 태국의 미디어 그룹 칸타나(Kantan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오비스튜디오의 버추얼휴먼 ‘루이’

칸타나는 영화, 드라마, 예능, 광고,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스포츠와 교육, 엔터 영역까지 활발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태국의 대표적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이다. 특히 영화 후반작업은 베트남 영화의 거의 대부분이 칸타나그룹을 통해 완성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13년 수교 55주년 기념으로 우리나라와 태국에서 각각 상대 국가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했을 때 우리나라의 음식문화를 태국에 소개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것도 바로 칸타나그룹이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디오비스튜디오는 버추얼 휴먼 루이를 개발한 인공지능 가상얼굴 기술로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주요 기업의 버추얼 휴먼과 TV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고, 칸타나는 아세안 현지에서 버추얼 휴먼 및 가상얼굴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디오비스튜디오는 작년 11월 5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으며, 가상인간 루이를 서비스 중이다.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