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뷰티 영상 큐레이션 ‘젬페이스’, 45억원 투자유치.. 누적 110억원

2022-02-16 2 min read

뷰티 영상 큐레이션 ‘젬페이스’, 45억원 투자유치.. 누적 110억원

Reading Time: 2 minutes

뷰티 영상 큐레이션 플랫폼 ‘잼페이스’를 운영하는 작당모의하이투자파트너스대성창업투자로부터 45억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2020년에 시리즈A 펀딩으로 55억원을 투자받는 등 작당모의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110억원에 이른다.

잼페이스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토탈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능과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동시에 유저 마케팅을 강화해 대중적 인지도 획득에 집중할 계획이다.

2019년 6월 론칭된 잼페이스는 국내 유일의 동영상 중심 뷰티 플랫폼으로, 서비스 개시로부터 2년 8개월 경과한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180만 명을 넘어서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전체 이용자 가운데 MZ세대 여성 비율이 약 94%에 달하는 등 MZ세대의 필수 뷰티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잼페이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타임점프’와 ‘페이스매칭’, AR 기술 기반의 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인 ‘퍼컬매칭’, 사용자 간의 뷰티 커뮤니티인 ‘잼피드’ 등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AI 기술을 통해 뷰티 영상 내에서 보고 싶은 구간으로 순간 이동을 할 수 있는 ‘타임점프’ 서비스는 뷰티 영상을 즐겨보는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한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동일 제품을 사용한 유튜버들의 리뷰 영상을 컬러 옵션 별로 모아서 시청하는 ‘유튜버 리뷰’ 서비스는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9월 중순 선보인 AR 가상 메이크업 기술을 활용한 퍼스널컬러 무료 진단 서비스 ‘퍼스널컬러 매칭’은 누적 사용자가 4개월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뷰티 커뮤니티와 사용자 리뷰 서비스를 강화해 뷰티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획득할 수 있는 토탈 뷰티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이투자파트너스의 노경욱 이사는 “잼페이스는 MZ세대를 타깃으로 기존 뷰티 앱과는 차별화되는 동영상 중심의 강력한 편의 기능과 소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커머스 영역까지 확장해 대한민국 대표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대성창업투자의 김정윤 그룹장은 “잼페이스는 사용자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이를 서비스로 구현해내는 능력이 탁월하며 이를 통해 기존의 뷰티 앱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였다”며,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