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창업진흥원,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2022-02-18 < 1 min read

author:

창업진흥원,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창업진흥원은 지난 17일 서울 팁스타운 S6에서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한 소셜벤처 분야 창업자 6명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창업자들의 소셜벤처 창업 준비부터 창업 후성장과정에서 겪은 애로사항을 듣고 효율적인 소셜벤처 창업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사회적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18년부터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중 소셜벤처 분야 트랙을 별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347개 소셜벤처 창업 및 성장을 지원했다. 올해도 예비창업 패키지사업을 통해 소셜벤처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100명의 발굴 및 육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소셜벤처 기업의 지속가능 발전과 관련해 소셜벤처의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용문 원장은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소셜벤처 기업 간의 ESG 경영 결합을 통한 사업의 신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창업진흥원도 ESG경영을 매개로 한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소셜벤처간의 결합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 구축방안을 지속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소셜벤처 창업자분들의 어려움을 이해할수있었고,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를위한 다양한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소셜벤처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