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 12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02-22 < 1 min read

author: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 12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이 12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성공리에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2021년 상반기 시리즈A를 유치한 지 10개월만에 시리즈B 투자를 이끌어냈다. 

이번 투자에서는 첫 해외투자 유치사인  MDI벤처스를 비롯해. 트라움자산운용, 한라홀딩스, 포스코기술투자, DS자산운용이 신규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IBK기업은행KB인베스트먼트,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에프앤에프파트너스, 더인벤션랩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지난 2019년 장건영, 이상곤 대표가 공동으로 설립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한 고미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현지 풀필먼트 – 온라인 CS 종합솔루션 – 디지털마케팅을 일원화 하는 프로세스를 확립했다. 

장건영 고미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 자금으로 커머스 마켓 볼륨의 극대화를 위한 IT시스템 고도화 중심의 R&D 투자를 집중화 하여 2022년 900억의 목표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리즈B 투자를 리드한 트라움자산운용 김영일 부장은 “고미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 글로벌 커머스 기반 데카콘을 꿈꾸는 스타트업이라고 판단했으며, 기존 스타트업 중 가장 Start Global, Go Global 전략을 실현시켜준 커머스 기반 스타트업으로 국내와 중국 그리고 일본에 국한되었던 소비재기업을 아세안에서 성공적으로 국경을 허문 기업이라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최근 125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