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탈북민 기업가 투자 유치 돕는다”…’2022 통일스타트업 데모데이’ 오는 23일 개최

2022-02-22 < 1 min read

author:

“탈북민 기업가 투자 유치 돕는다”…’2022 통일스타트업 데모데이’ 오는 23일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통일과나눔 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브릿지가 주관하는 ‘2022 통일스타트업 데모데이’가 오는 23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ZOOM)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탈북민 기업가의 투자유치 역량을 증대시키고, 우리 사회에 탈북민 기업의 도전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는 IR 데모데이다.

참가기업은 뽑아쓰는 마스크팩을 대표상품으로 하는 뷰티 브랜드 96퍼센트, 친환경 프리미엄 신생아 의류브랜드 류애로, 이들은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 후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받게된다.

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데모데이는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등록자에게 개별적으로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투자자, (예비) 창업가, 창업 지원기관 및 정부부처 관계자 등이 함께하며 창업과 통일 이슈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본 행사는 탈북민 창업가의 통일스타트업 IR 피칭, 탈북민 창업기업과 한국 청년이 한 팀이 되어 비즈니스 고도화를 진행한 ‘브릿징 원 코리아’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 그리고 시상 및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탈북민 창업가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고, ESG 투자 연계를 통해 탈북민 취창업을 확장한다는 측면에서 통일을 준비하는 한국사회에 큰 의미가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더 브릿지는 전했다.

황진솔 더브릿지 대표는 “사회주의인 북한에서 온 분들을 처음 만났을 때, 자본주의의 꽃인 창업은 쉽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문화적 차이, 사회적 편견, 인적 네트워크의 부재 등 시작점이 달랐다. 하지만 추운 겨울을 견뎌야 더 아름다운 꽃을 피우듯, 힘든 환경을 극복하고 창업이란 도전에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탈북민 기업이 나타나고 있다. 그분들의 미션과 비즈니스 모델이 투자자를 잘 설득해 낼 수 있을거라 믿는다”고 언급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