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Proptech

해빗팩토리, 美네오집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미국 주담대 고객 잡는다”

2022-02-25 < 1 min read

author:

해빗팩토리, 美네오집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미국 주담대 고객 잡는다”

Reading Time: < 1 minute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는 미국 프롭테크 네오집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비대면 보험관리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해빗팩토리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진출 및 주택 담보 대출고객 발굴을 위해 미국 프롭테크 회사 네오집스와 협업한다. 

네오집스는 은행 PB(Private Banker) 및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기반 미국 부동산 투자자문을 하는 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본사를 두고 있다. 지난 7년간 미국의 155백만 이상의 거주용, 상업용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296억개의 부동산 속성 데이터를 구축하고 분석한 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격 상승 지역의 사전 예측 서비스와 개인 맞춤형 부동산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국 내 부동산 중개업자들과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해빗팩토리는 미국 진출과 동시에 3월 중 loaning.ai 서비스 런칭 및 성과를 만들고자 주택 담보 대출의 잠재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 네오집스와 협력한다. 해빗팩토리는 한국 보험 시장에서 기술과 데이터를 가지고 보험 판매 프로세스 전반을 성공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했던 역량을 활용하여 미국 대출 시장의 판매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 시키고 있다. 

네오집스는 부동산 문의, 계약, 대출, 매매, 관리까지 업무 전반을 자동화 및 디지털화하는과정에서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대출 업무 등에서 네오집스의 인프라를 할용할 계획이다.

해빗팩토리의 공동대표이자 Habitfactory USA를 총괄하고 있는 이동익 대표는 “앞으로 네오집스와 긴밀히 협력하여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동산 전반의 프로세스를 혁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해빗팩토리, 美네오집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미국 주담대 고객 잡는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