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퓨리오사AI’와 손잡고 메타버스·초거대AI 진출

2022-03-08 < 1 min read

author: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퓨리오사AI’와 손잡고 메타버스·초거대AI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카카오엔터프라이즈AI반도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퓨리오사AI와 손잡고 메타버스, 초거대AI 등 다양한 분야의 공동 연구와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컴퓨터비전-메타버스-하이퍼스케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AI 경쟁력을  키우는데 협력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퓨리오사AI의 반도체를 활용해 자사 정보기술(IT) 플랫폼과 AI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자사 기술에 퓨리오사AI의 1세대 칩 ‘워보이’를 교통, 금융, 물류, 제조, 의료 등 AI 서비스에 결합한다.

퓨리오사AI는 고성능 AI 반도체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설계·개발하는 국내 스타트업이다. 최근 컴퓨터 비전용 고성능AI 반도체 ‘워보이(Warboy)’를 출시해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초거대AI 인프라 구축에도 협력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인프라 및 네트워크 기술을 퓨리오사AI의 초고속 병렬컴퓨팅 기법과 가상화 기술에 접목시켜 획기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초거대 AI를 실제 서비스하는 과정에 필요한 수퍼클러스터를 공동으로 구축해, 초거대 모델을 이용해 서비스를 개발하는 고객사들과 협력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는 목표다. 이외 메타버스 분야의 AI 기술 공동 연구·개발 등 신기술에 관한 협업을 지속한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결합해 AI, 메타버스, 클라우드 분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는 “AI 반도체부터 슈퍼클러스터 구축까지 차세대 플랫폼 서비스의 근본 토대가 될 가장 경쟁력 있는 컴퓨팅 인프라를 구축해 낼 것을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