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롯데렌탈, 쏘카에 1,832억원 투자…모빌리티 생태계 확장

2022-03-08 < 1 min read

author:

롯데렌탈, 쏘카에 1,832억원 투자…모빌리티 생태계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롯데렌탈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쏘카에 약 1,832억원의 지분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롯데렌탈은 1,832억원을 투자해 쏘카 지분 13.9%(405만5,375주)를 취득, 3대 주주로 올라섰다. 

롯데렌탈은 이번 지분투자로 모빌리티 생태계를 확장하고 강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1위 오토렌탈 사업자인 롯데렌탈의 렌탈·자산 관리 역량과 모빌리티 IT역량을 보유한 쏘카의 전략적 협업으로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롯데렌탈과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쏘카는 앞으로 전기차/충전결합주차/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 생태계 조성을 공동으로 추진할 것을 고려하는 한편 물류/유통/멤버십 등 롯데 그룹차원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산업간 경계를 넘어서는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각각의 경쟁력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제휴부터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차량 정비, 관리, 세차, B2C 중고차 판매 및 마이크로모빌리티 등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을 우선 진행한다.

김현수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쏘카 지분투자를 통해 자동차를 기반으로 한 이동관련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