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미스터마인드 AI돌봄로봇,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 ‘ISO 9001’ 획득

2022-03-11 < 1 min read

author:

미스터마인드 AI돌봄로봇,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 ‘ISO 9001’ 획득

Reading Time: < 1 minute

미스터마인드는 인공지능(AI)로봇 말동무 인형, 인공지능 캐릭터 조형물, 챗봇, AI캡슐의 제조부분에서 독일 인증기관인 ‘GERMAN CERT’로부터 국제 품질경영관리 시스템 인증(ISO 9001)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 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해외 진출 시에 유용하며, 기업의 경쟁력 및 신뢰도를 확인하는 주요 지표로도 사용된다.

미스터마인드는 자연어 처리 기술 기반의 4년 차 AI 기업으로, ‘명령어’가 아닌 ‘감성대화’ 가능한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어르신 대상 맞춤형 돌봄 서비스에 주목해 AI 로봇 분야에서 성공적인 사례를 일궈냈다. 

특히 대화 음성을 분석하는 자연어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AI 스피커와는 달리 친구처럼 감성적인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미스터마인드 인공지능 말동무 인형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지자체에서도 코로나19로 노인인구 대면 관리가 어려운만큼 미스터마인드 어르신 말동무 인형 대화에서 습득한 정보를 기반으로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어르신의 감정을 분석함으로써 치매와 우울증, 자살, 고독사의 이상징후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이에 더해서, 약 복용 시간 알림, 말동무,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퀴즈, 치매 진단 등의 기능으로 실질적인 어르신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동원 미스터마인드 대표는 “ISO 9001 인증을 통해 미스터마인드는 앞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인공지능 돌봄인형을 제작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