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Robotics

배달의민족, SK쉴더스와 新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 렌탈 서비스 시작

2022-03-15 < 1 min read

author:

배달의민족, SK쉴더스와 新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 렌탈 서비스 시작

Reading Time: < 1 minute

배달의민족SK쉴더스와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 S’의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SK그룹 계열사 SK쉴더스와 체결한 ‘서빙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에 따라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이하 딜리 S)의 렌탈 서비스를 공식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딜리 S는 지난 2월 배민이 내놓은 새로운 서빙로봇이다. 로봇의 얼굴 역할을 하는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에 점주가 원하는 영상이나 사진, 음성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빙 모드, 크루즈 모드를 모두 지원해 지정된 테이블에 순차적으로 음식을 서빙 할 수 있고, 정해진 동선에 따라 반찬이나 냅킨을 제공할 수 있다.

자율주행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딜리 S는 충격을 흡수하는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돼 흔들림이 거의 없고, 고성능 라이다(Lidar) 및 카메라를 통해 장애물 회피 능력도 높였다. 3.5시간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연속 주행이 가능해 운영 시간 내내 로봇을 활용할 수 있다.

딜리S는 매장 환경에 따라 슬림/와이드 2가지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로봇에 설치된 3단 트레이도 원하는 높이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SK쉴더스에서 제공하는 딜리S의 렌탈 요금 및 이용방법은 SK쉴더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서빙로봇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민수 서빙로봇사업 실장은 “불과 2~3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 외식 문화에서 서빙로봇은 생소하고 신기한 볼거리 정도로 여겨졌지만, 많은 사장님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수도권을 넘어 지방까지 수요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이전보다 활용성과 안전성이 높아진 ‘딜리플레이트S’를 SK쉴더스의 전국 영업 및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더욱 많은 사장님들께서 이용해보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봇 배송(robot delivery) 관련 뉴스 전체보기]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