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대체 투자 비교 ‘프랩’ 운영사 타르트, 팁스 선정 “MZ세대 니즈 충족시킬 것”

2022-03-22 < 1 min read

author:

대체 투자 비교 ‘프랩’ 운영사 타르트, 팁스 선정 “MZ세대 니즈 충족시킬 것”

Reading Time: < 1 minute

대체 투자 비교 플랫폼 ‘프랩’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타르트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2년간 약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프랩’은 국내 유일의 대체 투자 비교 플랫폼으로, 쉽고 합리적인 대체 투자를 제공하기 위해 비교 및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랩은 비상장주식, 스니커즈 리셀 투자 종목을 시작으로, 현재는 NFT, 스타트업 펀딩, 조각투자, P2P를 포함하여 총 6개의 카테고리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또한, 일반 사용자들도 간단하게 투자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피드 방식을 채택,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

박아윤 타르트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프랩의 차별성인 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기술개발을 진행할 것”이라며,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켜 대체 투자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나아가 투자를 취미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