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people

카카오페이, 신원근 신임 대표 선임 “제2 성장 이끌 것”

2022-03-29 < 1 min read

author:

카카오페이, 신원근 신임 대표 선임 “제2 성장 이끌 것”

Reading Time: < 1 minute


카카오페이가 신원근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8일 제5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신원근 대표를 선임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지난해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등 총 6개 안건이 모두 가결됐다.

신 대표는 지난 2018년 2월 카카오페이 전략총괄 부사장으로 합류해 중·단기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구축하고 해외 핀테크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주도하는 등 지속가능 성장 초석을 마련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표로 내정된 지난해 11월부터는 카카오페이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계획 수립과 내부 재정비에 주력했다.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사용자경험(UX) 디자인실, 데이터팀 신설 등 조직 개편과 사내 소통 채널 개설, 복지·근로 제도 개선 등이 대표적이다.

또 카카오페이 주가가 20만원에 도달할 때까지 최저 임금만 받기로 하는 등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과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신원근 대표는 “카카오페이의 핵심 성장 동력인 사용자 경험 향상에 더욱 집중하고 계획 중인 주요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제2 성장을 이끌겠다”며 “책임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테크핀 기업으로 공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