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네이버웹툰, 전자책 기업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 인수

2022-03-31 1 min read

author:

네이버웹툰, 전자책 기업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 인수

Reading Time: 1 minute

네이버웹툰의 일본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LINE Digital Frontier)가 일본 전자책 서비스 업체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eBOOK Initiative Japan) 인수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네이버웹툰은 일본어 서비스 ‘라인망가’와 일본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진 ‘이북재팬’을 기반으로 일본 콘텐츠 업계에서 영향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일본 웹툰 서비스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네이버웹툰의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의 지분 100%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은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은 일본 전자책 서비스 업체 ‘이북재팬’과 종이책 온라인 판매 서비스 ‘북팬’을 운영하고 있다. 이북재팬은 일본 대표 포털 사이트 ‘야후재팬’과 연동을 통해 높은 대중적 인지도를 자랑한다. 약 80만개 이상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만화 콘텐츠 거래액 비율이 95%에 달한다.

라인망가와 이북재팬의 지난 2021년 통합 거래액은 약 8천억원, 통합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 (MAU)는 2천만 명 이상으로 네이버웹툰은 이번 인수로 일본 내 디지털 만화 플랫폼으로는 최대 거래액을 보유할 전망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웹툰은 모바일 앱 중심의 라인망가와 웹 중심의 이북재팬이 시너지를 내며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이다. 국내외 다양한 웹툰 작품이 두 서비스에 동시에 유통되며 효율적인 작품 프로모션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이번 인수는 세계 최대 만화 시장 일본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 일본 콘텐츠 업계에서 라인망가의 영향력을 공고히 해 이북재팬과 함께 웹툰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