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Travel

카모아-티맵, ‘렌트카 예약 서비스’ 론칭

2022-04-04 2 min read

author:

카모아-티맵, ‘렌트카 예약 서비스’ 론칭

Reading Time: 2 minutes

렌트카 가격 비교 앱 카모아티맵모빌리티 TMAP(티맵)과 손잡고 렌트카 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카모아는 코로나로 급증한 국내 여행 수요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국내 여행 시 이동의 효율을 위하여 렌트카 활용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추기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제휴해 렌트카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TMAP은 월 사용자 수(MAU)가 1300만명에 달하는 국내 1위의 내비게이션 기반 이동 플랫폼이다. 카모아 역시 전국 547개 업체와의 제휴로 국내 최대 규모인 4만 2000여대 차량을 보유한 플랫폼으로, 양사의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국내 고객들이 편리하게 렌트카를 예약할 수 있다.

TMAP 이용자들은 앱의 메인 홈(Home) 화면에서 ‘렌터카’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모아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카모아의 내륙 차량 배달 서비스뿐만 아니라 업체 리뷰 확인, 보험 이용, 고객상담 및 월렌트 서비스까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카모아가 자사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하여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카모아는 티맵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렌트카 가격비교 시장의 국내 점유율을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  지난해 카모아를 통해 렌트카를 예약한 수는 18만6천 건으로, 전년(2020년) 대비 182%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티맵모빌리티는 카모아의 서비스 도입으로 카셰어링 분야의 본격 진출을 예고하며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MaaS)으로 도약하기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전략이다.

홍성주 카모아 대표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TMAP을 이용하는 많은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카모아와 제휴를 맺은 중소업체 분들께도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회준 티맵모빌리티 카케어(Car Care) 담당은 “TMAP 사용자들의 이동 편의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중소 렌터카 업체들과 협력하는 TMAP 렌터카 서비스를 추가했다”며 “카모아와 함께 렌터카 업계, 소비자 모두 더욱 만족하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모아와 티맵모빌리티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TMAP 에서 렌트카를 예약하는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카모아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