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혁신모펀드 제3호 조합’ 결성 총회 개최

2022-04-13 < 1 min read

author: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혁신모펀드 제3호 조합’ 결성 총회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2일 송도 본원에서 인천혁신모펀드 제3호 조합 결성총회를 개최했다.

인천혁신모펀드 제3호는 인천시가 결성한 지자체 주도 모펀드로 기업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 아닌 개별펀드(투자조합)에 출자하는 조합을 의미한다. 결성규모는 총 80억원(인천시 75억원, 인하대학교 아이스타트업랩 2억원,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검단일반산업단지관리공단,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각 1억원)이다.

인천시는 인천혁신모펀드 제3호 조합을 통해 인천 관내 청년을 위한 펀드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향후 3년동안 60억원을 청년 대표 또는 청년 비율이 50% 이상인 벤처·창업기업에 투자하는 조합에 출자하고 선정된 펀드운용사는 출자금액의 3배수 이상인 180억원 규모를 인천 청년기업에 투자한다. 

출자에 참여한 다섯 기관은 향후 자금 출자뿐만 아니라 우수기업 발굴을 통해 기업 성장 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인하대학교와 인천대학교는 창업지원단이 보유한 우수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청년  기업을 발굴한다. 융합과 협업을 통해 미래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와 검단일반산업단지관리공단은 지역 내 우수 중견기업과 유망 벤처창업기업 간 제조 및 마케팅 인프라 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자체 최초로 6,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중인 인천시는 올해 벤처창업, 청년창업, 반도체 및 소재·부품·장비, 바이오 등의 분야에 총 150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 런칭한 인천시 고유 IR 브랜드인 빅웨이브 투자설명회도 분기별로 개최하여 벤처창업기업의 투자 기회를 지속 확대하고   기업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석준 센터장은 “인천혁신모펀드 조성 후 인천지역의 민간 투자 기관이 점점 늘어나고 투자생태계가 활성화되고 있다”며 “이번 조합 결성에 참여한 경제단체 및 대학이 힘을 합쳐 우수 벤처창업기업이 인천을 떠나는 것을 막고 청년 창업 중심 도시로 탈바꿈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펀드(Fund)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