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에이블리, 론칭 1년 만에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66배 성장

2022-04-14 2 min read

author:

에이블리, 론칭 1년 만에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66배 성장

Reading Time: 2 minutes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카테고리 론칭 1년 만에 거래액이 66배 가량 성장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는 론칭 이후 3개월 만에 2100%(20배), 반년 만에 3190%(30배) 가량 꾸준히 거래액 성장을 이어왔다. 올해 3월 거래액과 주문 수는 론칭 시점인 지난해 3월 대비 각각 6508%(66배), 4178%(43배) 증가하면서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 비교적 영업일 수가 짧은 올해 2월에도 전월 대비 약 44% 성장하는 등 매월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지난달 에이블리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군은 포인트 메이크업(48%)이다. 특히 색조 브랜드 ‘롬앤’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이상 크게 증가했으며, 클럽클리오가 전개하는 ‘페리페라’도 110%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에이블리에서 단독 선 론칭으로 판매한 ‘투쿨포스쿨 글램 언더라이너’의 경우 준비된 물량을 조기 완판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됐던 색조 화장품에 대한 소비 심리가 되살아나며 나타난 결과로 분석된다.

올해 에이블리 입점 한 달 이내 억대 매출을 달성한 브랜드는 전년 대비 8배 가량 증가했다. 클럽클리오 3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4% 이상, 아모레퍼시픽 거래액은 지난해 5월 입점 시점 대비 138% 증가하는 등 두드러지는 성과를 달성했다. 앱 내 검색량 분석을 통한 인기 브랜드 영입, 억대 매출을 달성하는 단일 상품 발굴, 단독 선 론칭 등 트렌디한 전략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소비자 만족을 이끌었다.

에이블리는 뷰티 카테고리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이용자 수 증가와 MZ세대의 견고한 충성도를 꼽았다. 에이블리 전체 월 사용자 수는 670만 명이며 뷰티관 구매 고객 중 MZ세대는 70%로 압도적이다. 지난해 12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진행한 M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조사 결과 에이블리가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 ‘MZ세대에서 가장 자주 사용한 앱’ 역시 에이블리가 한 달간 평균 앱 실행 횟수 5억 7000만 회로 1위를 기록했다.

에이블리가 앱 이용자 17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에이블리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요인으로 ‘에이블리가 익숙해서’라는 응답이 80.4%에 달했다. 패션과 라이프 카테고리를 통해 충성도와 신뢰를 쌓아온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뷰티 카테고리로 구매 경험을 확장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무료배송 때문에(79.6%)‘, ‘할인/프로모션 혜택이 좋아서(67.2%)’ 에이블리 뷰티관을 이용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패션을 넘어 취향에 맞는 인기 뷰티 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꾸준히 신규 구매 및 재구매율이 높아지는 추세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취향에 맞춘 다양한 뷰티 상품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매주 신선한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뷰티 상품군 전체를 아울러 유저들이 쉽게 에이블리를 떠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및 상품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업 실적(earning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