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이브이알스튜디오, 제일기획서 170억 투자 유치…사업협력 협약 체결

2022-05-11 < 1 min read

author:

이브이알스튜디오, 제일기획서 170억 투자 유치…사업협력 협약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이하 이브이알)은 기획으로부터 17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에 대한 투자 및 사업 협약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메타버스 영역 협력에 나선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2016년 설립 후 메타버스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한 기업이다. 메타버스 핵심 기술로 꼽히는 가상 공간 제작 관련 기술력과 리얼타임 디지털 휴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제작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류스타 김수현의 디지털 휴먼 사업과 ‘기생충’ VR 등 XR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인터렉티브 미디어 사업, NFT 기술과 결합된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역량을 융합해 웹툰 ‘무당’의 IP(지식재산권)에 기반한 게임 제작도 진행 중이다. 제일기획은 이번 투자를 통해 이브이알과 기술 및 정보 교류 등 선행 연구를 실시함으로써 메타버스향 콘텐츠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며, 향후 AI 기반 브랜디드 휴먼, 인터랙티브 콘텐츠, 버추얼 스튜디오 등의 신규 서비스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글로벌 광고시장이 메타버스 중심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향후 디지털 신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외 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