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intech people

하이퍼리즘, 최고사업책임자로 강상원 변호사 영입

2022-05-19 < 1 min read

author:

하이퍼리즘, 최고사업책임자로 강상원 변호사 영입

Reading Time: < 1 minute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리즘이 강상원 변호사를 최고사업책임자(CBO)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강상원 최고사업책임자는 경기고,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대학 재학 중 제53회 사법시험에 차석으로 합격했다. 이후 사법연수원(43기)을 수료하고 군법무관을 거쳐 김&장 법률사무소 등에서 M&A 및 Corporate Finance 분야 변호사 업무를, Cactus PE에서 투자 업무를 수행했다. 최근에는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에서 실무위원으로 활동했다.


강상원 최고사업책임자는 “하이퍼리즘은 가상자산 산업의 성장과 함께 많은 성취를 이루었으며, 웹3 시장에 대한 투자 확대 및 신사업 진출을 통해 보다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이퍼리즘이 관련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의 고도화, 신규 사업 기획 등을 총괄하고,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고 합류 소감을 밝혔다.

오상록·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전통 산업의 가장 우수한 인재들이 가상자산 업계에 조인하고 있는 것은 글로벌 트렌드로써, 강 CBO의 이동 역시 그러한 사례 중 하나”라고 설명하며, “법무, 금융, 기획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서 전문성을 갖춘 강 CBO의 합류로 하이퍼리즘의 사업적 입지가 더욱 공고해지고 나아가 웹3 시장 진출도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최근 금융정보분석원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완료하며, 최진호 전 미래에셋자산운용 본부장을 부사장으로, 김주은 전 케이뱅크 준법감시인을 자금세탁방지 보고책임자로 영입한 바 있다. 지난 달에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