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community Funding Travel

아웃도어 커뮤니티 ‘데얼스’, 500 글로벌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2-06-17 2 min read

아웃도어 커뮤니티 ‘데얼스’, 500 글로벌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아웃도어 커뮤니티 & 커머스 플랫폼 ‘데얼스(Theres)’가 500글로벌 (前 500스타트업)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데얼스는 고객이 원하는 아웃도어 관련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스푼라디오 前 COO최혁준, CMO 이희재 이사가 창업했다.  데얼스를 통해 사용자는 아웃도어 시장의 파편화된 정보를 한 곳에서 더 쉽고 빠르게 볼 수 있고, 판매자는 ‘커뮤니티 & 커머스’ 라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 채널을 가지게 된다. 수요와 니즈가 많은 캠핑을 시작으로 향후 아웃도어 버티컬을 하나씩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약 5조 8천억으로, 코로나19 유행을 통해 급성장하여 2021년 약 7조원으로 성장한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캠핑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음에 따라 2022년에도 자연친화여행, 근거리 여행 등 캠핑에 대한 관심과 소비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캠핑인구는 2019년 538만명, 2020년 689만명에 달했으며, 지난해에는 7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캠핑 관련 시장 규모도 2016년부터 매년 30.0%씩 성장해 지난해 4조원 규모에 달했다. 

최혁준 공동창업자는, “‘고객이 원하는 아웃도어 경험을 디자인 한다’ 라는 미션에 동참할 동료를 찾고 있다. 새로운 아웃도어 커뮤니티 문화와 경험을 만드는 일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 문제를 본질적으로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창의성이 있는 분, 다른 문화와 생각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개방성을 보유한 분, 정보를 빠르게 나누고 피드백 할 수 있는 분이라면 데얼스와 함께 잘 성장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며 적극적인 채용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시드 투자를 진행한 500스타트업 김경민 파트너는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억눌렸던 일상 회복에 대한 욕구가 강력한 현 시장에서, 데얼스는 각 단계의 고객 수준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아웃도어 용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는 가장 고객친화적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 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스푼라디오 초기창업멤버인 두 공동창업자들이 500글로벌 엑셀러레이터 (2015)와 500코리아 시리즈에이 프로그램 (2017)에 모두 참여했다. 프로덕트마켓핏을 찾는 역량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을 7년 동안 지켜보면서 창업팀의 역량을 확인했기 때문에, 500글로벌 본사펀드와 500글로벌 한국펀드가 동시에 투자했다”며 이번 투자 이유를 밝혔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