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천연식물체 활용 뷰티테크 ‘라피끄’, 4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7-01 < 1 min read

author:

천연식물체 활용 뷰티테크 ‘라피끄’, 4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천연식물체 및 식품부산물을 활용한 화장품 원료화 기술 기반 뷰티 스타트업 라피끄가 4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IBK기업은행의 국내 제2호 SAFE(조건부지분인수계약) 투자를 비롯해 퀀텀벤처스코리아하나벤처스, 인라이트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라피끄는 천연식물체를 부드럽게 연화해 화장품에 직접 첨가하는 ‘천연식물체 연화기술(SofTech)’ 개발 기술력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했다. 이 기술은 △화장품 제형 내 식물체 원형 유지 △식물 소재 화장품 원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효성분 손실 최소화 등의 장점을 갖췄다. 현재 라피끄는 이 기술을 통해 국내외에 지식재산권을 30여건 이상 확보한 상태다.

퀀텀벤처스 김진언 상무는 “라피끄는 오랜 기간 연구해 온 탄탄하고 유니크한 독자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기술력이 제품의 성능 및 효능에서도 인정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될 뿐 아니라 친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글로벌하게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밝혔다. 하나벤처스 장준호 수석은 “라피끄는 최근 화장품 트렌드를 가장 잘 반영하며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화장품 OEM, ODM 기술력과 향후 자체 브랜드 출시로 화장품 영역에서의 선두주자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라피끄는 자체 공장 생산설비 증설 및 기술개발, 마케팅, 영업 등 인재 확보에 나설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 B2C 브랜드 런칭을 앞두고 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