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오렌지팹,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 촉진에 맞손

2022-07-12 < 1 min read

author: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오렌지팹,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 촉진에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이하 초기투자협회)는 오렌지 팹 아시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스타트업 생태계 관련 정보와 경험을 나누어 생태계 성장을 촉진시킨다고 12일 밝혔다. 

오렌지 팹 아시아는 유럽·아프리카 지역 최대 통신사인 오렌지 그룹(Orange Group)에서 진행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아시아에서는 서울·도쿄·타이페이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14년부터 지금까지 스타트업에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고 기업 간 이노베이션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아프리카, 유럽, 요르단 등에 진출하여 폭넓은 해외 투자사업 네트워크를 보유 중인 오렌지 팹 아시아와 다양한 한국 초기투자기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초기투자협회가 만나 스타트업 생태계 글로벌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양측은 이를 위해 ▲오렌지 팹 보육기업의 초기투자 연계 ▲협회 포트폴리오사의 글로벌 진출 시 오렌지 팹 네트워킹 활용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사업 등 상호협력과 교류를 강화한다.

한편,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신기술금융사 등 초기벤처 투자에 특화된 기관이 모인 단체다. 시장의 다양한 구성원이 공동으로 투자 회사 창구를 넓히고, 초기 투자 기관 간의 상호 유대 협력을 강화,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성장을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