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dutech

라이언로켓-휴넷, AI 교·강사 솔루션 공동 개발.. “버추얼 휴먼이 강의 진행”

2022-07-14 2 min read

라이언로켓-휴넷, AI 교·강사 솔루션 공동 개발.. “버추얼 휴먼이 강의 진행”

Reading Time: 2 minutes

AI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이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과 AI 교·강사 솔루션개발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핵심 기술과 역량을 기반으로 AI휴먼 교·강사를 제작하고, 보다 완성도 있는 교육 영상 콘텐츠 보급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이언로켓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휴넷 전속 AI 교·강사 1명을 제작하게 됐다. 나아가 고객 네트워크 및 영업 채널을 보유한 휴넷을 통해 버추얼 휴먼을 활용한 콘텐츠의 확장성과 범용성을 입증해 나갈 예정이다.

휴넷은 라이언로켓과 개발한 전속 AI 휴먼을 활용해 실존 인물에 대한 초상권이나 휴먼리스크 부담 없이 완성도 높은 교육 영상 제작이 가능해졌다. 주력 사업인 직무 교육 콘텐츠 제작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코로나 이후 집합교육 자제, 원격근무 등으로 증가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대한 수요에도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언로켓은 누구나 손쉽게 가상인간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제작 플랫폼 온에어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텍스트만 입력하면 가상인간이 실존 인물과 같이 자연스럽게 발화하는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상 얼굴을 구현해 초상권 및 휴먼 리스크로부터 자유롭다.

휴넷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기업들의 영상 교육 콘텐츠를 빠르게 공급하고, 다양한 직무 교육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라이언로켓과 보다 다양한 AI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라이언로켓 정승환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AI기술과 교육 간의 만남으로 인공지능 미디어 합성 시장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AI휴먼 콘텐츠가 교육뿐만 아니라 보다 더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기술 고도화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언로켓은 2020년 MBC 총선 개표방송에 AI 캐스터를 공급하고, 우리은행 AI 뱅커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왔다. 지난 달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포스트팁스(Post-TIPS)에 선정된 바 있다.

[버추얼 휴먼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