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퍼스널모빌리티 생산-제조 ‘코리아모빌리티’, 7억원 투자유치

2022-07-26 < 1 min read

퍼스널모빌리티 생산-제조 ‘코리아모빌리티’, 7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퍼스널모빌리티 제품의 생산 및 제조 스타트업 ‘코리아모빌리티’AI엔젤클럽한국엔젤투자협회로부터 약 7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코리아모빌리티는 전기자전거, 전기오토바이 등의 퍼스널모빌리티 제품 생산 및 제조 전문 스타트업으로서 제품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친환경 요인, 주행 안정성으로 주목 받고 있는 기업이다.

코리아모빌리티는 아이오닉향 전동킥보드의 개발을 시작으로 이후 해외 STX 와 허브리스 전기자전거 15,000대 해외총판 계약을 유치했으며, 현재는 본격적인 제품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독일 유로바이크에 광고형 허브리스 자전거를 출시하여 유럽의 배달 업체 와 공유자전거 업체들과 수출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회사 측은 기존 모빌리티 제품들은 중국산 조립 제품으로, 해외 판매시의 A/S 문제 와 제품 품질에 문제가 있었다는 입장이다. 코리아모빌리티는 주요 부품들을 국산화 개발하여, 품질과 기술 측면에서 유럽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 본딩공법으로 3배 이상 강도를 높였으며 슈퍼캐퍼시티로 배터리 화재 사고 제로, 고토크 헤어핀모터, 회생제동, 펑크없는 솔리드 타이어 등으로 기존에 문제들을  해결하였다. 그 연장으로 유럽 및 국내 KC 인증, ISO 9001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코리아모빌리티 박정석 대표는 “해당 투자 라운드로 제품 양산 설비 확충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드론 바이크 개발에도 힘을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성호 AI엔젤클럽의 회장은 “스마트, 퍼스널모빌리티 시장은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라고 전망하며 “코리아모빌리티는 세계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역량을 갖춘 회사”라고 전했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