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비대면 사진 인화 키오스크 ‘셀픽’,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2022-07-29 < 1 min read

비대면 사진 인화 키오스크 ‘셀픽’,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이미지 콘텐츠 플랫폼 ‘셀픽‘ 운영사인 에스오씨가 씨엔티테크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최근 무인 편의점, 무인 카페 등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사진 업계에도 비대면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에스오씨는 비대면 사진 인화 키오스크 및 전용 어플리케이션 ‘셀픽(Selpic)’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에스오씨의 셀픽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키오스크로 전송하면 20초 만에 증명사진, 여권사진, 콜라쥬 사진 등 다양한 사이즈로 인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셀픽의 전용 키오스크에는 유명 카메라 브랜드 코닥(Kodak)의 고품질 현상기가 탑재되어 있을 뿐 아니라 클라우드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원본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해 일반 사진관과 같은 품질의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셀픽 서비스는 편의점, 서점, 문구점, 산후조리원 등 다양한 업종 및 장소에 확대되고 있으며, 현재 전국 이마트를 포함한 300여 곳의 공간에 설치되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네컷 인화 사진이 유행하고 있는 만큼 셀픽 서비스 역시 출시 후 200만장 이상의 누적 인화 수를 달성했다. 에스오씨는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한국관광공사의 관광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동남아시아로 그 무대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POD, 필름 인화와 같은 모바일 종합 인화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에스오씨 원해은 대표는 “셀픽은 사진이라는 콘텐츠로 사람들의 일상이 공유되고 간직할 수 있게 하는 행복한 서비스”라며, “이미지 콘텐츠 IP 기술을 고도화하여 단순 인화를 넘어 개인의 이미지가 저작권을 통해 공유 및 거래되는 글로벌 종합 이미지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