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동물병원 전자차트 ‘벳칭’, 팁스 선정

2022-08-01 < 1 min read

author:

동물병원 전자차트 ‘벳칭’,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동물병원 전자차트 개발사 벳칭이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벳칭은 동물병원의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솔루션 PlusVet과 각종 의료 서비스 지원 솔루션으로 수의사와 반려동물, 반려동물의 보호자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타트업이다. PlusVet은 병원 예약-접수-진료-사후관리의 일원화된 업무환경으로 기존의 동물병원 전자차트와는 차별화된 고객관리 강화와 운영효율을 제공해 동물병원 솔루션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벳칭은 천만 반려동물 시대의 흐름과 함께 클라우드 SaaS 기반의 EMR로 동물병원과 반려인구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과 비즈니스모델을 검증하며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마루360 입주사에 선정되어 본사가 자리를 잡으면서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인프라와 네트워크, 교육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받고 있다. 이 중 투자 등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로부터 일대일 멘토링을 제공하는 아산나눔재단의 ‘마루커넥트’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유치와 팁스(TIPS)까지 연계하는 성과를 얻었다.

벳칭은 팁스운영사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팁스(TIPS)에 선정돼 추가로 7억원 규모의 기술개발(R&D) 및 사업화, 해외마케팅 등 자금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번 팁스(TIPS) 선정으로 벳칭 IT 기술 기반과 반려동물 의료 Data 시장의 선두주자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앞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동물병원 CRM을 통한 예약과 관리 자동화 ▲클라우드 EMR을 통한 24시간 무인접수 및 실시간 진료 연동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자유로운 진료환경 구축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출 전망이다.

김평섭 벳칭 대표이사는 “ 이번 팁스(TIPS) 과제 선정을 통해 솔루션 고도화 및 다양한 부가기능을 추가 제공해 반려동물 의료 서비스의 질과 효율을 향상시키고, 고객 뿐만 아니라 반려 동물들에게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펫테크(Pet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