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roptech

미국 부동산 투자 ‘빌드블록’, 100억원 투자유치.. “한국 넘어 아시아 시장 고객 확대”

2022-08-10 < 1 min read

미국 부동산 투자 ‘빌드블록’, 100억원 투자유치.. “한국 넘어 아시아 시장 고객 확대”

Reading Time: < 1 minute

미국 부동산 투자 및 구매 플랫폼 ‘빌드블록’이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1차 라운드를 클로징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국내 건설사인 IS동서, 크릿벤처스 그리고 기존 투자자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빌드블록은 100억 원 규모의 1차 클로징을 마무리하고, 추가 100억 원 규모의 2차 클로징을 올 3분기 내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빌드블록은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한국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 부동산 중개, 공사, 운용, 대출 라이센스와 전문인력을 보유하였고, 대형 금융지주사 CVC인 KB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하나벤처스 등을 주주로 두고 있다.

2022년 5월부터는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Club1을 포함한 하나은행 각 지점 PB센터를 방문하여 PB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빌드블록의 관계자는 “스타트업이 살아 남기 힘든 시기지만, 빌드블록은 22년 상반기에만 100억 이상의 매출과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며, “2차 클로징에 관심을 갖는 투자기관들이 많지만, 빌드블록의 다음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투자사를 선택하여 마무리할 계획”이라 밝혔다.

빌드블록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본격적인 한국 시장 확대 및 이달 설립한 싱가포르 법인을 통한 아시아 시장 고객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국 투자자들과 미국 부동산 시장을 연결하는 데서 미국에 관심 있는 싱가포르 등 아시아 사람들까지도 고객으로 확보해 사업 영역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