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Resources

아드리엘, ‘2023년 마케팅 팀워크 전망 리포트’ 발간

2022-08-11 2 min read

author:

아드리엘, ‘2023년 마케팅 팀워크 전망 리포트’ 발간

Reading Time: 2 minutes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관리 플랫폼 아드리엘(Adriel)이 2023년 마케팅 팀워크를 분석 및 예측한 ‘애드옵스(AdOps)로 혁신하는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아드리엘은 지난 7월 본 리포트를 미국, 영국, 싱가포르 등 글로벌 마케팅 시장에서 선공개한 뒤 국내에 번역 및 발간했다.

‘애드옵스로 혁신하는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리포트는 애자일 마케팅의 대명사인 ‘애드옵스’의 개념과 그 필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다. 주요 콘텐츠는 ▲애드옵스(AdOps)의 탄생 배경 및 발전 과정 ▲퍼스트 파티 데이터(First-Party Data) ▲멀티 채널 마케팅(Multi-Channel Marketing) ▲화이트 라벨 마케팅(White-Label Marketing) 등으로 디지털 마케팅 업계와 팀워크에 도움이 될 만한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2020년대에 들어서면서 약 70%에 해당하는 기업이 전통적인 방식으로 운영되던 마케팅 팀을 개편하면서 기술적인 접근을 시도했고,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수 있는 자동화 툴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이러한 배경 가운데 탄생한 애드옵스(AdOps)는 데브옵스(DevOps; 개발과 운영 민첩성과 품질을 높이는 접근 방식) 개념을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 적용한 것으로, 광고 서버, 네트워크, SSP(Supply-Side Platform), DMP(Data Management Platform)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광고의 관리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의미한다.

리포트에 따르면 애드옵스를 도입할 경우 서로 다른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는 자동화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시스템을 설정함으로써 단일 플랫폼 로그인만으로도 모든 매체 데이터에 실시간으로 접근이 가능해지고, 휴먼 에러를 방지하며, 빠르게 액션을 취할 수 있다.

애드옵스의 기능과 역할은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의 빠른 확산과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라 데이터 관리 및 옴니채널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팀 간 협업까지 포괄한다. 마케터는 단순 반복적인 데이터 수집 및 가공이 아닌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면서 전체적인 팀 생산성이 향상되고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 것이 가능해진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본 리포트는 기업의 현재 마케팅 운영 방식을 점검하고 애자일 마케팅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 수립에 효과적인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국내외 마케팅 트렌드 및 데이터를 발굴해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유용한 자료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