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크리에이터 테크 ‘트리니들’, 팁스 선정

2022-08-12 < 1 min read

author:

크리에이터 테크 ‘트리니들’,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라이브 방송 후원 서비스 ‘스티키밤’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테크 스타트업 트리니들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팁스 선정은 KB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이루어졌으며, 트리니들은 향후 2년간 5억원의 기술개발(R&D) 자금을 지원 받는다.

2019년에 설립된 트리니들은 삼성전자 C-Lab 스핀오프 스타트업이다. 창업멤버인 남창원 대표와 이형열 CSO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다양한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경험한  엔지니어 출신이다. 트리니들은 최근 KB인베스트먼트,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으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이번 팁스 프로그램에도 선정되며 기술개발 자금을 추가로 확보했다. 

트리니들이 운영 중인 ‘스티키밤’은 라이브 방송 중 다양한 밈 스티커를 방송 화면에 붙이면서 크리에이터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후원 서비스이다. 특히 스티키밤은 라이브 방송에서 인기있는 다양한 밈이 생성되고 시청자 간에 공유되는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트리니들은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시청자 선호도와 크리에이터 채널 특성을 고려한 밈 추천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시청자들은 스티키밤이 보유한 다양한 밈 스티커를 밈 추천 기술을 통해서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트리니들은 빠르게 변하는 라이브 방송의 트렌드를 최전선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을 확보할 예정이다. 

남창원 트리니들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트리니들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추천 기술 개발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개인화된 밈 추천을 제공하여 스티키밤을 더욱 재미있게 사용하고 나아가 라이브 방송의 트렌드를 최전선에서 모니터링하는 수 있는 크리에이터 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