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전문 ‘넥스트케이‘, 팁스 선정

2022-08-16 < 1 min read

author:

AI 전문 ‘넥스트케이‘,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자체 알고리즘 기반의 AI 솔루션 및 플랫폼을 개발하는 넥스트케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2년간 약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넥스트케이는 자체 알고리즘 기반의 AI 솔루션 및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스마트시티 ▲리테일테크 ▲산업안전 ▲스마트빌딩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 사용자는 넥스트케이의 사용자 환경 맞춤형 하드웨어(클라우드, 엣지)를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넥스트케이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고정형 카메라에 이동형 모빌리티를 연동해 실시간 영상을 관제하고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는 플랫폼 ‘NK-AI‘를 개발할 계획이다. 넥스크케이의 ’NK-AI’는 고정 카메라의 물리적 한계성을 극복해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 시야가 어두운 야간, 악천후 같은 환경에서 화재, 사고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산업현장의 안정성을 고도화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 영상분석 솔루션은 국내 네트워크 인프라 특성상 서버 기반(On-premises)의 높은 시스템 구축비와 비효율적인 유지보수비용, 낮은 유연성 등 한계를 가지고 있다. 반면, 넥스트케이의 ‘NK-AI’는 AI Edge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시스템 구축 비용을 절감하고 유지보수 효율성을 고도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진다.

고현준 넥스트케이 대표는 “산업현장 및 도심 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도시 내 실시간 영상 통합 관리 및 위험예측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고도화하겠다”며, “나아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AI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넥스트케이는 2019년 창업 이후 자체 알고리즘 고도화 및 지속적인 투자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민간투자사인 씨엔티테크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