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edutech Enterprise

코드스테이츠, IT 커리어 커뮤니티 ‘코드아일랜드’ 공식 오픈

2022-08-26 < 1 min read

author:

코드스테이츠, IT 커리어 커뮤니티 ‘코드아일랜드’ 공식 오픈

Reading Time: < 1 minute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자사 교육과정 수료자들을 위한 IT 커리어 커뮤니티 ‘코드아일랜드’를 공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는 교육의 연속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코드아일랜드’를 개설했다. 자체 커뮤니티 역량을 크게 확대해 단순 일회성 교육이 아닌 학습자 커리어 여정의 전반을 함께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코드아일랜드’는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며 커리어에 대한 성장과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로, 디스코드(Discord) 및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코드아일랜드’ 주민으로 입도한다. 목적에 따라 구분된 메인 타운에서 상호 교류하며 커리어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다. 메인 타운은 총 4개다. 관심사를 공유하는 소셜타운, 커리어 노하우와 전문성을 주고받는 러닝타운, 하나의 주제를 깊이 학습하는 디깅타운, 특정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팀을 이뤄 협업하는 버닝타운으로 구성됐다.

자체 화폐 포인트 코코(coco)는 ‘코드 아일랜드’를 활성화시킬 주요 동력 중 하나다. 북클럽, 멘토링, 스터디, 사이드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코코를 지불해야 한다.  

코드스테이츠 내부 커뮤니티 팀은 ‘코드아일랜드’ 내 빌더로 활동하며 강연, 구직 지원,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는 “자사 교육 시스템이 발굴한 IT 인재가 다양한 관계망 안에서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수록 커뮤니티가 다시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코드아일랜드가 지속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혜택의 범위를 점진적으로 늘려가면서 기회와 정보의 교류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를 실험할 수 있는 국내 대표 IT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