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recruit

인덴트코퍼레이션, IT 핵심 인재 채용 실시(~10월31월)

2022-08-31 2 min read

author:

인덴트코퍼레이션, IT 핵심 인재 채용 실시(~10월31월)

Reading Time: 2 minutes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 및 ‘스프레이(Spray)’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오픈소스 기여자이자 개발자인 전수열 iCTO(interim-CTO)를 주축으로 IT 핵심 전력 채용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리뷰 커머스 선도주자로서 서비스 고도화 및 글로벌 진출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기 위함이다.

전수열 iCTO는 2012년 지식경제부가 지원하는 ‘소프트웨어(SW) 마에스트로’ 2기를 역대 최연소 나이로 수료해 업계 주목을 받은 개발자다. 이후 2014년 SNS 기반 쇼핑 앱인 ‘스타일쉐어’ 서비스 초기 단계에 iOS 책임개발자 및 테크 리더로 입사해 시리즈D 투자까지 함께하며 괄목할 성과를 이뤄왔다.

특히, 전수열 iCTO는 2014년 부터 꾸준히 오픈소스 커뮤니티 활동을 하여 국내 iOS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가장 기여를 많이 한 인물로 뽑히기도 했다.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소스중 하나인 ‘RxSwift’의 커미터(핵심 개발자)이자 네이버, 카카오, 무신사, 토스를 비롯한 국내외 유수의 IT기업에서 핵심 기술로 채택한 오픈소스 ‘리액터키트(ReactorKit)’를 개발한 글로벌 인재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인덴트코퍼레이션에 합류한 전수열 iCTO는 인덴트코퍼레이션 창립 초기에, 윤태석 대표와의 인연으로 B2B 서비스 ‘브이리뷰’의 프로토타이핑을 함께 진행해 굵직한 결과물을 만든 경험이 있다. 앞으로 기술 리더로서의 역할을 총괄하며 핵심 역량을 갖춘 IT 인력 채용에 집중, 본격적인 개발팀 구성에 속도를 올릴 계획이며 채용 직군의 주요 업무는 B2B서비스 ‘브이리뷰’ 및 B2C서비스 ‘스프레이(Spray)’ 백엔드 개발 업무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 및 과제, 2차 기술 면접, 3차 대표 면접 등 총 세 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분야별 요건 등 세부 사항은 인덴트코퍼레이션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전수열 iCTO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세계 최초로 AI기반 영상리뷰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리뷰커머스 시장의 포문을 연 만큼, 높은 문제해결 의식을 바탕으로 팀과 함께 해결해 나갈 줄 아는 인재를 중심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시장의 문제를 꿰뚫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빠른 시간 내 업계 1위로 성장해 올 수 있었다”며 “새로운 인재들을 성장동력으로 삼아 고객들에게 양질의 영상리뷰 경험을 선사하고, 본격적으로 리뷰 커머스 시대를 이끄는 리더가 되겠다”고 전했다.

[채용(recruit)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