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콘텐츠 검색·추천 ‘키노라이츠’,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

2022-09-02 < 1 min read

author:

콘텐츠 검색·추천 ‘키노라이츠’,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탐색 기능을 제공하는 키노라이츠가 작품 태그 기반의 콘텐츠 커뮤니티를 신규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키노라이츠의 콘텐츠 커뮤니티는 사용자 간 영화, 드라마, 예능 등 개별 콘텐츠와 감독, 배우를 포함한 인물의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태그 기반의 이야기 공간이다.

키노라이츠는 지난 2021년 검색 한 번으로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등에서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를 알려주는 OTT 통합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 정식 출시 후 8개월 만에 앱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돌파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지난 3월 유니온투자파트너스, LG유플러스,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로부터 25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도 완료한 바 있다.

이와 같은 OTT 통합 포털 서비스로 축적한 메타 DB의 강점을 살려 태그를 통해 커뮤니티 게시글과 콘텐츠를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키노라이츠 커뮤니티의 차별점이다. 키워드 태그 또는 특정 작품과 연관된 게시글을 한 번에 모아 보는 것도 가능하다.

양준영 키노라이츠 대표는 “다양한 정보 공유와 덕질 등 콘텐츠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이번 커뮤니티 기능 출시의 배경이자 향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라며 “지속적으로 고도화에 힘 써 콘텐츠 소비자들이 감상 전후에 필수로 사용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키노라이츠 커뮤니티는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비회원 역시 자유롭게 게시글을 읽을 수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