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카카오모빌리티-현대차, 자율주행 실증 맞손…”연내 시범서비스 가동”

2022-09-19 < 1 min read

author:

카카오모빌리티-현대차, 자율주행 실증 맞손…”연내 시범서비스 가동”

Reading Time: < 1 minute

카카오모빌리티현대자동차와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실증 및 사업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 플랫폼을 활용해 현대자동차가 자체 개발한 아이오닉5 ‘로보라이드’를 호출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심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범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3000만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를 ‘카카오 T’와 2200만명 이상이 가입한 ‘ 카카오 내비’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근간이 되는 내비게이션, 택시, 주차 데이터와 서비스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정밀 지도(HD Map), 모니터링?관제 등 자율주행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유수 기업들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MOU는 자율주행 서비스가 실증을 넘어 상용화 단계로 진화하기 위한 초석이라는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카카오 모빌리티와 현대자동차는 도심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차량을 통해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단순 실증을 넘어 보다 완결성 있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장웅준 현대차 자율주행사업부 전무는 “이번 MOU를 통해 현대자동차가 보유한 자율주행 기술을 카카오 모빌리티의 플랫폼을 이용해 더욱 많은 고객들께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이 일상에서 쉽게 로보라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 부사장도 “이번 MOU는 국내 각 분야 1위 기업 간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국내 자율주행 시장이 진일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 카카오 모빌리티 플랫폼 역량이 자율주행 기술에 더해져 더 많은 시민들이 자율주행 서비스를 접하고 이를 통해 자율주행 상용화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율주행(Autonomous Vehicle)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