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루닛X위뉴, 환자 중심 암 케어 서비스 개발에 맞손

2022-09-19 < 1 min read

author:

루닛X위뉴, 환자 중심 암 케어 서비스 개발에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헬스케어 지식 콘텐츠 기업 위뉴와 ‘암 건강정보 콘텐츠 및 암 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환자가 중심이 되는 암케어 서비스의 구축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각사는 구체적으로 ▲암케어 관련 콘텐츠 제작 ▲암환자와 보호자 대상 암케어 서비스 사업 ▲암케어 모델 연구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루닛은 암의 예방 및 진단부터 치료와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위뉴에 제공하고, 위뉴는 이를 환자와 보호자에 최적화된 카드 뉴스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한 후 자체 플랫폼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 밖에도 암 환자와 보호자 대상의 통합지원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한 시범사업과 연구과제에서도 공동 작업을 이어가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암 건강 정보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환자들이 검증된 정보를 보다 간편하게 접하고, 암의 전 주기에 걸쳐 상황에 맞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보율 위뉴 대표는 “암은 매우 복잡한 질병으로 정확한 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암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