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토스뱅크, 5.5% 금리 ‘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 시작

2022-09-22 < 1 min read

author:

토스뱅크, 5.5% 금리 ‘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 시작

Reading Time: < 1 minute

토스뱅크는 최장 2년간 고정금리를 유지하는 ‘코로나 피해 사장님 대환대출(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사장님 대환대출’은 2년간 최대 연 5.5%의 고정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이다. 29일까지 토스뱅크에서 사전 신청하면 30일부터 순차적으로 대출이 신청된다. 10월부터 상시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상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어 손실보전금 등 재난지원금, 손실보상금을 수령했거나 만기연장·상환유예를 받은 차주 가운데, 현재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다. 올해 5월31일까지 취급된 대출에 한해 대환이 가능하다.

한도는 최소 1000만원, 최대 5000만원이다. 2년 거치 후 3년간 분할 상환한다. 2년이 지난 후 3~5년 차에는 은행채(AAA) 1년물에 2.0%포인트 가산한 협약금리가 상한선으로 적용된다. 여기에 신용보증기금 보증료 연 1.0%는 일시 납입해야 한다.

기존 대출 상환에 따른 수수료는 물론 신규 대출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도 전액 면제된다.

신청은 토스앱 접속 후 토스뱅크 홈 화면 ‘상품찾기’ ‘토스뱅크로 갈아타기’에서 ‘코로나 피해 사장님을 위한 대환대출 미리 예약하기’를 누르면 된다.

인터넷전문은행 가운데 신용보증기금과 대환대출 서비스에 참여한 것은 토스뱅크가 처음이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